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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PS 배달에 과인서는 Waymo 자율주행차, 양사의 파트너희십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18:58

    Alphabet의 자율주행 자회사인 Waymo가 UPS와 자사 자율주행 미니밴을 이용하여 UPS 소포를 배송하는 파트너십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의해서 양사는 Waymo의 자율 주행 Chrysler Pacifica의 미니밴 차량을 이용하고 애리조나 피닉스지 UPS매장에서 애리조나 탬피의 토지에 있는 UPS의 중앙 분류 시설(sorting facility)에서 소포를 이송할 파 1롯을 추진하기로 합니다.


    그 조종사에서 소포를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는 작업에는 자율주행 미니밴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양사는 몇 주 안에 조종사를 시작하고 몇 달 동안 조종사를 계속할 계획입니다. Waymo 차량에는 비상시를 대비해 안전운전사가 탑승한다. 양사의 파트너십과 관련한 재정적인 디테일이 나쁘지 않고, 양사가 파트너십을 통해서 합계 몇개의 소포를 이송할지 등에 대해서는 유출하지 않았습니다.UPS 매장에서 상품을 싣고 있는 Waymo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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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UPS​ 이번 파트 당싱시프이 열리는 에키리쵸봉잉 주 피닉스 육지웅 Waymo가 20최초 8년의 이야기, 자사의 미니밴을 이용한 상용 로보 택시 서비스 Waymo One을 운영하는 육지우에 Waymo은 그 밖에도 캘리포니아, 미시간, 텍사스, 워싱턴, 조지아 등의 육지에서도 자율 주행 자동차를 테스트 중입니다. 최근 Waymo는 이런 자율 주행 차가 도로에서 주행 거리 2,000만 야드 1(약 3,200만 km)을 돌파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 자율 주행 영역의 선두 주자인 Waymo는 지금까지 주로 자율 주행 자동차를 이용하고 사람을 이동시키는 교통 서비스의 개발에 집중하고 왓우 본인 지난해에는 미국 자동차 판매 회사 AutoNation과 B2B의 부품 배송을 포함하고 AutoNation고객들에게 자율 주행 차 베이스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ー토당싱시프을 체결하고 Peterbilt트럭을 이용한 자율 주행 트랙을 캘리포니아에서 시험하고 있다고 발표하는 등 상용차의 영역에 관심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최근 로보택시 서비스의 낮은 수익성이 도마에 오른 귀취라는 점에서 중요한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Waymo는 지난해 10월 일부 지역에서 초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세이프티 드라이버 탑승하지 않는 Rider-Only서비스를 런칭한 것은 헷우 본인, 대부분의 주가 세이프티를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규제를 입안했고 드라이버 없이 서비스를 통한 수익성 향상이 쉽지 않기 때문 이프니다니다. ​ 지난해 12월 발매 1주년을 맞은 Waymo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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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Waymo Waymo는 지난해 8월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자율주행 개발 촉진을 위해 차량에 반드시 핸들과 브레이크 페달을 의무화하는 규제 개정을 요구하는 등 운전자의 존재를 차량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을 위해 노력해 왔는데, 만약 안전운전자를 성공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고 해도 로보택시만으로는 자율주행차의 수익화가 어렵다는 분석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실제 Harvard Business Review는 지난해 2월 드라이버를 제거하면 택시의 마하와 당 비용을 한달러 이하에서 오전 춘다는 업계의 전망과는 달리 프란시스코에서 자율 주행 로봇 택시의 마하와 당 비용 추정치가 구형 차량을 사용하시는 것보다 3배 이상 높은 것이며 여전히 원격 감시에 의한 인건비가 발생한다고 분석하기도 했죠. 이 때문에 최근에는 로보택시 서비스를 출시하지 않고 자율주행차를 상품 배송이나 이동 등 각각의 용도로 사용하려는 고객에게 차를 대여하겠다고 발표한 Argo AI등 로보택시가 아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려는 자율주행업체들의 움직임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율주행 기술을 배송에 적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였던 UPS는 Waymo가 로보택시에서 자율주행 기반의 상용 배송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 최적의 파트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UPS의 경우 지난해, 자율 주행 트랙 스타트 업 TuSimple의 지분 1부를 인수했으며 TuSimple은 지난해 여름부터 자사의 트럭을 이용하고 에키리쵸봉잉 지역에서 UPS Freight소포를 배송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UPS는 또 패키지 분류 시설 자동화를 위한 200억달러를 투자하는 것이라면 발표하기도 했습니다.TuSimple의 자율주행 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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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TuSimple Fortune은 양사의 파트너십이 Waymo에 효과적인 자율주행 배송을 위한 의도를 모색하기 위한 기회일 뿐만 아니라 규제 사건 해결에도 유리한 입지를 제공한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드론 스타트업 Matternet의 경우 UP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처음으로 미국 연방한공청(FAA)으로부터 관리자 없이 상용 드론 배송을 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지만, 규제 당국의 신뢰를 받고 있는 UPS의 참여가 이런 우호적인 규제로 이어졌다는 분석입니다.


    UPS와의 협력을 통해서 자율 주행 상용 배송 서비스를 위한 기반을 갖추고 Waymo는 지난 달 23하나, 자사의 자율 주행 트랙 테스트를 텍사스와 뉴 멕시코 지역에 확장하면서 해당 지역의 "유망한(promising)"상용 루트에서 자율 주행 트랙을 테스트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자율 주행 트랙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는 모습임. 이처럼 로보택시 서비스의 선두주자인 Waymo까지 자율주행차 수익화를 위한 다른 방안을 적극 모색하면서 나쁘지는 않은 상황인 만큼 올해는 그동안 로보택시 영역에 집중됐던 자율주행차 경쟁이 상용배달 등 다른 영역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책 아티클은 로안데 1리 사이트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유료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 로안데 1리 접속하기를 클릭하고 보다 상세한 이에키울 확인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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