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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yundai][공유] 현대차, 대형트럭 자율주행 국내 최초 성공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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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이 가져올 긍정적인 변화는 누구나 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차내에서의 시각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고, 문재 위협으로부터 두들겨 맞을 것입니다. 교통체증에 시달리는 일도 줄어들 것입니다. 자율주행차가 승용차에만 국한된 기술이 아니라는 점을 떠올리면 변화의 폭은 앞의 예보다 커집니다. 실제로 화물 운송용 화물차를 위한 자율주행 기술도 연구개발이 한창입니다. 현대 자동차가 대형 트럭 자율 주행 차량에 고속 도로 40km구간에서 자율 주행에 성공했습니다.8월 2일인 의왕-인천 간 약 40km구간 고속 도로에 화물 운송용 대형 트레일러를 장착한 현대 자동차의 최대 중량 40톤 급 엑시 안또가 등장했습니다. 대형 트럭의 자율 주행 기술 시연을 돌리고 등장한 엑세앙토에는 America자동차 공학회(SAE)기준 3단계에 해당하는 자율 주행 기술이 탑재됐다. 3단계 자율 주행은 대부분의 주행을 시스템이 책입니다..특정 위험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한 수준입니다. 자동차 스스로 방안의 경로를 따라 이동하면서 영유아를 회피할 수도 있는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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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는 자율주행 트럭의 물류산업 활용의 현실성 검증을 위해 현대글로비스와 협업했습니다. 실제로 해외로 수출되는 부품을 싣고 물류가 이동하는 경로를 따라 대형 트럭의 자율주행을 시연한 겁니다. 현대글로비스 아산KD센터에서 중국으로 수출되는 차량 부품을 실은 자율주행 트럭은 의왕컨테이너희기지를 지나치지 않고 부곡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본격적인 자율주행을 시작했습니다. 3단계 자율 주행 기술을 탑재한 엑시 안또는 영동 고속 도로의 부곡 IC-서창 JC 29km구간, 제2경인 고속 도로 서창 JC- 좋아 IC 11km구간 등 총 40km거리를 총 1시간여 동안 달리는 것에 성공해 슴니다(영동 고속 도로에서 제2경인 고속 도로로 갈아타고 서창 JC구간은 최소한의 안전 확보 차원에서 운전자가 직접 운전). 대형 트럭의 고속 도로 위 최고 제한 속도의 90km/h을 철저히 준수했을 뿐 아니라 고속 도로의 자연스러운 교통의 흐름과 연계한 차선의 유지, 지능형 차선 변경에는 차선 변경식 대응, 도로 정체 그이츄이으로 완전 정지나 출발, 터널 통과(2)등의 기술을 안정적으로 선 보있 슴니다.화물 운송을 위한 대형 트럭의 자율주행을 위해서는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트레 1러시아가 교루챠크도에은 대형 트럭의 경우 1반 준중형급 승용차보다 크기는 약 3.5배, 전폭은 1.4배 큰 차체 중량은 9.2배(화물 비죠크지에 기준)정도 무겁고 크게 고려할 사항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차량의 크기가 크고 면허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높은 운전 숙련도를 요구하는 것처럼 자율주행 기술도 더 고도화되고 정밀해져야 합니다. 현대차는 이번 대형 트럭 자율주행 시연을 위해 기존의 자율주행기술과 차별화된 탐사기술을 비롯해 정밀지도, 판단, 제어기술 등을 많이 적용했습니다. 차량의 전방 및 후츄크발에 카메라 3개, 전방 및 후방에 레이더 2개, 전방 및 양쪽에 라이프니다(Lidar)3개, 훈련 1러시아의 연결 부위에 굴절각 센서 1개, GPS 1개 등 총 10개의 센서를 장착하고 차량이 주변 환경을 철저히 인식하도록 핬 슴니다. 특히 굴절각 센서는 차체와 트레 1러시아 사이의 각도 변화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차량을 움직이지만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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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제어시스템은 각각의 센서로부터 입수한 데이터와 정밀지도를 바탕으로 귀추별의 정확한 판단을 내린 그 다소비감속, 조향, 제동 등을 제어하는 역할을 매끄럽게 수행하였습니다. 그동안 도심과 고속도로의 주행 night 귀추에서 자율주행차를 운행하며 판단 제어기술을 고도화한 현대차의 기술방법을 잘 알게 된 순간이었습니다. 이번 시연에서는 현대모비스가 신규 개발한 조향제어시스템(MAHS, Motor Assist Hydraulic Steering)도 탑재돼 전자제어장치가 내린 판단에 따라 자율주행 대형 트럭의 조향 각도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모습이 선보였습니다. 자율주행 대형 트럭의 등장은 우리의 삶과 밀접한 물류 분야의 혁신을 가져올 것입니다.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화물트럭이 상용화되면 정해진 때에 정확한 운송을 통한 운영효율 극대화가 가능합니다. 물류회사는 비용절감을 통해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은 가장 최근보다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뿐만 아니라 문화재율을 낮춰 인명피해는 물론 연간 수십조 원에 이르는 금전적 손실 등 사회적 비용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뭉지에의 통계에 따르면 화물차의 문재는 2016년 기준 모두 교통뭉지에에서 승용차(53.0다.세인트)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비율(10.8도 커진다.센트)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만 뭉지에의 비율이 모두 교통뭉지에(1.9도 커진다.세인트)보다 약 2배 높은 3.7퍼.센트에 달할 정도로 대형 문재의 위험성도 큽니다. 자율주행 대형 트럭에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되면 시스템 스스로가 주위의 귀추를 인지하고 회피 또는 충돌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여 글재 위험도를 낮추며 운전자의 피로도 과도한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글재주도 방지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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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적의 속도와 가속력을 유지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자율 주행 시스템은 장거리 운송 원가 중 1/3를 획득은 연료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연비의 운행을 통해서 배출 가스도 감소시키고 대기 환경 개선에도 영향을 주는 것이다. 물류산업은 그동안 오래된 전통산업의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IoT, 모빌리티 기술 등과 결합하여 애애 초단 기술 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물류산업의 자율주행 도입은 이런 변이에 중점을 두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대형 트럭의 자율주행 시연은 그 시작이다. 현대 자동차는 향후 점진적인 기술고 도화 과정을 통해서 대형 트럭, 자율 주행의 분야에서도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 없는 4단계 수준의 자율 주행 기술까지 실현할 의도이다. 자율주행 시스템 도입으로 변화하는 물류산업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실제 운행하는 자율주행 트럭 동영상이다.


    어젯밤 갑자기 제 블로그 검색어 중에 현대자동차 자율주행 트럭에 관한 것이 올라와서 급하게 검색해 보니 현대차가 자율주행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나오네요. 행정부에서 자율주행 트럭입니다.다시 운행 허가를 받은 지 약 2개월 만에 이룬 성과 이프니다니다. 거의 2개월 만에 성공한 것을 보고는 이미 충분한 준비를 하고 운행 허가를 받고 2개월 정도의 준비 기간을 거쳐서 시연에 성공한 것 같아요.그동안 자율주행 트럭에 대한 글은 Volvo 등 외국 기업 소식만 전해 왔는데 우리 기업의 성공 소식을 전하면 나름대로 뿌듯합니다. 하루 이틀 사이에 외국에서도 뉴스로 올라오지 않을까 싶다. 이번 행사는 트럭 1대를 가지고 이뤄진 것으로 외국의 트럭 군집 운행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기본적인 자동 운전의 발판을 마련한 것과 소견하고 현대 자동차가 밝힌 대로 자동 운전 트럭의 군중 운행 때문에 더 많은 연구와 시험이 이뤄질 것으로 소견한다. 자율주행차가 가장 먼저 우리 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로 저는 차량 공유 서비스와 자율주행 트럭을 선택했습니다. 외국 자율주행차를 준비하는 구글, 어린이 풀, 볼보, 벤츠 등 수많은 기업도 비슷한 목적을 갖고 차량 개발에 나서고 있으며 정부 차원에서 지원도 상당합니다. 이번 같은 좋은 소식을 통해 일반 국민에게 자율주행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글은 그대로 현대자동차 블로그에 올라온 것입니다.차로를 공유합니다. 오해가 없기를 바랍니다.그래서 예전에 현대 자율주행 트럭으로 통과했던 글에도 연결을 해 드립니다.


    PS: 검색을 통해 보시고, 원하는 스토리를 찾을 수 없는 경우, '태그' 또는 '검색'을 해보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원하시는 말씀이 없으시면 제게 연락 주시면(이메일, 편지),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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